포항시청소년재단, ‘우리 같이 레벨업’ 운영…사춘기 이해·성장 지원
문제 해결·미션 수행 기반 방탈출 활동으로 신체‧정서 변화 자연스럽게 이해
페이지 정보
전재영 기자 작성일25-11-18 15:58 (수정:25-11-18 15:58) 조회수42회본문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제민)은 초등학교 5·6학년 청소년들의 사춘기 적응을 돕기 위해 겨울맞이 특별 성교육 프로그램 ‘우리 같이 레벨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방탈출 형식의 체험형 성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 같이 레벨업’ 프로그램은 다음달 6일과 18일, 총 4차시 과정으로 구성되며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각각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각 방의 미션을 해결하며 미션카드를 찾아 탈출하는 방식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방탈출 게임 요소를 활용한 성의 기본 개념 이해 ▲사춘기 신체·정서 변화 알아보기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짐 활동 등 체험 중심의 교육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성교육 내용을 방탈출 게임에 접목해 학생들이 단순히 수업을 ‘듣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스스로 깨닫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정태영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이번 겨울맞이 특별 프로그램은 사춘기를 경험하기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이 변화의 시기를 부담 없이 받아들이고 자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며, “방탈출 방식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청소년들이 이번 겨울 유익한 경험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6학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이달 19일부터 모집 마감 시까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phyf.or.kr)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054-240-9184)로 하면 된다.
전재영 기자 dailyplaza@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