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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국민·안전신문고 중단 대응 ‘온라인 임시 민원 창구’ 개설

6일부터 국민신문고와 안전신문고 대체 온라인 임시 민원 창구 운영

페이지 정보

전재영 기자 작성일25-10-15 15:47 (수정:25-10-15 15:47) 조회수2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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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청사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지난달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된 국민신문고와 안전신문고 서비스를 대체할 온라인 임시 민원 창구를 16일부터 운영한다.

 

경북도는 16일 국민·안전신문고의 중단, 장기화로 인한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상북도 누리집에온라인 임시 민원 창구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에 개설한 온라인 임시 민원 창구는 국민신문고와 안전신문고의 주요 기능이었던 일반민원 제안 예산낭비신고 소극행정신고 안전신고 등을 제공한다.

 

각종 상담 민원과 불편 사항이 있는 도민은 기존과 같이 도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도는 국민신문고 시스템이 정상화될 때까지 임시 창구를 지속 운영하고, 접수된 민원은 관련 부서 담당자가 신속히 검토·답변해 민원 처리에 차질이 없게 관리할 방침이다.

 

울러, 경북 도내 22개 시군 관할 민원은 시군별 전자새올민원창구 또는 해당 시군 누리집에서 별도의 민원 운영 창구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경북도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앙부처 주요 민원 시스템 이용 제한됨에 따라, 관련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유선·방문(서면우편·팩스 등을 통한 민원 접수 체계를 갖춰 민원 공백을 최소화했다.

 

또한, 시군 민원 현장 점검, 시군 민원 특이 사항 일일 보고 체계 구축, 현장 발급 수수료 감면 현황 안내 등을 통한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의준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국민신문고를 비롯한 주요 행정시스템의 중단으로 도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 완료 시점까지 민원 응대와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전재영 기자   dailyplaz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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